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print

건양대 재난안전소방학과-㈜인퓨전, 재난 드론개발 인력양성 '맞손' 글의 상세내용

『 건양대 재난안전소방학과-㈜인퓨전, 재난 드론개발 인력양성 '맞손'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건양대 재난안전소방학과-㈜인퓨전, 재난 드론개발 인력양성 '맞손'
작성자 재난안전소방학과 등록일 2022-04-13 조회 3392
첨부 jpg 재난.jpg

〈논산〉건양대 재난안전소방학과-(주)인퓨전,



[중부매일 나경화기자]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 재난안전소방학과(학과장 진주완 교수)가 무인 항공기 및 무인 비행장치 제작 및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인 ㈜인퓨전과 함께 드론개발 및 재난 드론정비 전문인력 양성에 나서기로 했다.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과 함께 산업안전과 재난대응의 중요성이 부각 되고 있으며 갑작스러운 지반 붕괴나 생활안전과 산불화재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인명구조 활동에 드론의 활용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재난안전소방학과는 관련 전문기업,소방관 출신 연구자 및 드론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가진 교수들과 함께 산업안전, 화재진화, 구조 및 대응 분야에 활용할 드론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산학공동연구에 학부생을 참여시켜 학생들의 연구역량을 키우고 현장실습 및 졸업 후 취업까지 연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재난안전소방학과와 ㈜인퓨전은 지난 7일 양 기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는 동시에 ㈜인퓨전 박영진 대표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산업사회안전 및 드론의 활용을 주제로 한 특강 및 '분사식 화재진화 드론과 소화탄 화재진화 드론의 시험비행 행사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광성 전 소방서장은“향후 드론은 특수화재, 고층건물, 위험 접근 지역, 산불 화재방어선 구축 등의 특수임무 목적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가능성 있다”며 “앞으로 그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

재난안전소방학과 이규환 교수(경기도 지하사고조사 위원장)는 자연재난과 건물사고 시 열화상 및 고해상도 카메라가 장착된 드론을 활용하면 보다 객관적이고 명확하게 사고원인을 파악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말했다.

재난안전소방학과 학과장 진주완 교수는“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난안전소방 분야에서 드론의 활용성을 높이고 드론의 조종자격뿐만 아니라 정비 분야 전문 인력까지도 육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http://www.jbnews.com)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재난안전소방학과] 학과소식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