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IT학과에서는 그동안 교육여건 개선을 위하여 부단히 노력해 왔습니다.
그 결과 아래와 같은 양적, 질적인 수준 향상을 도모하였으며, 이러한 노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계획 | 실적 |
교육 선진화 벤치마킹 | ▪RC 기반 프로젝트형 교육 내용과 방법론에 대한 벤치마킹 - 올린공대(2015.1.25.~29) · 미국 보스톤 시 소재, 프로젝트형 학습, 추진방법, 추진사례, 획득한 역량, 수업 인프라, 지원체제, 학생활동 관리방법, 학사운영규정 등을 조사함. · 벤치마킹의 결과를 콘실리에르 교육내용에 적용을 위하여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키로 하고, 창의융합대학 내에 프로젝트 기반학습 추진 TF 를 구성하여 교육 모델을 개발 중임 - 한국산업기술대학교(2016.1.19.) · 산업기술지원센터를 방문하여 학생과 기업의 R&D 조직원이 학교 내의 공간과 장비를 이용하여 공동으로 협력기업의 과제개발을 수행하는 연구개발 분야의 협력 모델과 진행 중인 과제들의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CICS 센터 운영방법에 반영함. | [사진]올린공대벤치마킹 |
교육환경 개선 | ▪컨버전스 미디어 LAB 구축 및 운영(330호): 총 13과목 ▪IT LAB(414호)과 IoT LAB(411호) 구축 및 운영 : 총 29과목 - 현장 학습 참여 공간 및 창업지원 공간으로 활용 * p.13: “융합 프로젝트 수행 및 실습 장비와 플랫폼 확보” 참조 | |
실습 플랫폼 구축 | ▪Big data 응용 플랫폼 확대 - 빅데이터 교육 및 프로젝트 지원 환경 - 빅데이터 응용 플랫폼 5 set 확장 운영 ▪IBM Power 7 서버 정비 및 확장 - 최신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 - Eclipse, GCC, Oracle DBMS, WebLogic, 등 환경 구축 ▪오픈 소스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 구축 및 운용 - 윈도우 기반 환경: 16 sets - 애플 기반 환경: 16 sets ▪IoT 실습 플랫폼 확장 및 운용 - IoT관련 교과목 운영 - 각종 센서와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IoT 실습에 활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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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자치 위원회/ 동아리실 확보 및 운영 | ▪융합발전소 내 학생 자치위원회 1개실 운영 - 자율적인 융합발전소 운영과 함께 PC, 프린터, 복사기 등의 학습지원 ▪융합발전소 공간을 활용한 전공 동아리 활동 지원 - 프로젝트 수업과 학생 동아리 활동을 포함한 소규모 그룹 활동을 가능 | |
역량 마일리지 관리 시스템 활용 | ▪역량 마일리지 시스템 운용 - 건양대학교 스토리폴리오 시스템을 활용한 역량 마일리지 관리 시스템 확보 및 운용 - 역량 마일리지 관리 시스템을 활용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용 관리 항목: BOSS, LA 자격증, 독성, 명예의 전당, 봉사활동(교내), 봉사활동(교외), 심포니, 외국어, 자긍심 키우기, 창업 동아리 활동, 취업 동아리 활동, 취업 인턴쉽, 프로젝트 활동 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