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Microsoft 365(Outlook) 2단계 인증 설정 안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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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정보통신팀 | 등록일 | 2025-01-21 | 조회 | 66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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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양대학교 정보통신원에서 안내 드립니다. 최근 기관 사용자 대상 계정 탈취 및 관련 보안 위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Microsoft 365(Outlook) 서비스를 사용하는 건양대학교 사용자(직원 및 조교)를 대상으로 2단계 인증 설정을 통해 계정 보안 강화를 적용하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 및 붙임 파일을 참조하시어 기한 내 인증 설정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근거] 1. 교육부 정보보안 기본지침 제74조(비밀번호 관리) 2. 디지털인프라담당관-5726 (2023-07-27) 이메일 시스템 보안강화 조치 협조 안내 3. 정보통신24-0372(2024.09.12) 2024년도 상반기 정보보안 수행업무 분석 및 개선방안 보고 4. 정보통신24-0512(2024.12.18.) 대학 Microsoft 365(Outlook) 서비스 사용자 보안강화 계획 보고
[사용자 확인사항] 1. 적용기한(~2025.1.10.) 내 붙임 문서를 참조하여 인증 앱 설치 후 2차 인증 개별 적용(활성화) 필수 2. 적용 일정 이후 2단계 인증을 통한 로그인 만 허용 ※ 인증 절차 등록 후 2단계 인증 필수(ID/PW 입력 → 인증(앱) 수행 → 로그인 완료) → 인증 앱(MS社 Microsoft Authenticator) 설정 및 등록 관련 붙임 매뉴얼 참조
※ 1월 13일 이후 2단계 인증을 통한 로그인만 허용
☎ 기타 문의사항 : 정보통신원(041-730-51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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