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창의융합 소식

창의융합대학, 캡스톤디자인 운영성과 경진대회 동상 수상 글의 상세내용

『 창의융합대학, 캡스톤디자인 운영성과 경진대회 동상 수상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창의융합대학, 캡스톤디자인 운영성과 경진대회 동상 수상
작성자 PRIME창의융합대학 등록일 2016-08-09 조회 6438
첨부

창의융합대학, 캡스톤디자인 운영성과 경진대회 동상 수상

 

학부과정에서 배운 전공과목을 바탕으로 과제를 기획, 설계, 제작하는 과정을 팀활동을 통해 경험함으로써 사회에서 요구하는 문제해결 능력, 협업능력, 실무능력 등을 갖춘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창의융합대학의 교육 성과가 하나둘씩 눈에 보이기 시작한다. 창의적인 인재를 만들기 위한 혁신교육의 성과가 앞으로 더욱 기대된다.

 

 

이 학생들은 창의융합대학 융합IT 이규만 교수의 지도 아래 ‘IoT 주차장 시스템(파크스템)’을 개발해 발표했다.
IoT란 센싱, 네트워킹, 정보 처리 등 인간의 개입 없이 지능적 관계를 형성하는 사물 공간 연결망을 의미한다. 이러한 IoT시스템을 이용하여 각종 센서와 무선통신 모듈로 파크스템을 구축해 효율적인 주차관리를 위한 IoT주차장 시스템을 구성했다.

 

학부과정에서 배운 전공과목을 바탕으로 과제를 기획, 설계, 제작하는 과정을 팀활동을 통해 경험함으로써 사회에서 요구하는 문제해결 능력, 협업능력, 실무능력 등을 갖춘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창의융합대학의 교육 성과가 하나둘씩 눈에 보이기 시작한다. 창의적인 인재를 만들기 위한 혁신교육의 성과가 앞으로 더욱 기대된다.​

 

 

<PRIME창의융합대학 전지영>

목록